매일신문

매일춘추-남자 태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일 하나만 손꼽으라 한다면 나는 당연히 훌륭한사람이 태어나는 일이라 하고 싶다.하기야 선진국에서는 훌륭한 사람이 태어나도록 일찍부터 정자은행을 설치하여 야단법석을 피우고 있지만 그러나 신통한 소식이 없는 걸 보면 그것 또한 얼마나 과학의 힘을 기다려야 될지 모를 일이다.

이 세상 어느 일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좋은 사람이 태어나는 일 또한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라고 믿는다.

사람이 태어나는 일에 관하여는 여지껏 여인들의 몫이라고 단정하고 또 그렇게들 생각하는게 상식으로 되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여인 혼자서는 아이를 가질 수 없지 않은가. 여인도 중요하지만 여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역시남자임을 상기시키고 싶다.

좋은 자녀를 두고 싶다면 청소년 때부터 그 마음자리를 깨끗이 하고 맑고밝게 가져야 한다. 그리고 육체 또한 건강하게 가꾸어야 하며 지절을 지켜야한다.

흔히 남자는 함부로 몸을 내던져도 된다는 비합리적 남성이기주의는 단연코 버려야 할 유습이다.

건강한 육체와 맑고 밝은 심성을 지녔다면 후덕한 베품(봉사)을 많이 하여야 한다. 그리고 숭고한 뜻을 길러 스스로 확신을 가지고 훌륭한 2세를 가질것을 서원하여야 한다.

앞으로의 시대는 참된 인간이 잘 사는 때가 온다. 돈이나 지위, 지식, 명예보다는 인간다운 인간이 더 많은 행복을 누리는 밝은 세월이 오게 되어 있다.

태교는 이제 지혜로운 남자라면 큰 마음 먹고 해야 할 지상과제인 것이다.〈대한불교 조계종 홍법원 원장〉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