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구의회-공사장 안전사고 예방대책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동구의회는 31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38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오기환동구청장과 관계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구정질문을 폈다. 다음은 의원 구정질문과 담당공무원의 답변요지.-김문길의원(신암5동)=동구 중장기계획의 전면수정을 통해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조기시행등 향후 계획을 구체화 하고 직원인사때 의회와 협의할 용의가 있는지.

▲오기환구청장=동촌공항 군사시설이전과 그린벨트규제완화등 각종 현안사업은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후 면밀히 검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민건의사항 중 1백35억원이 소요되는 72건의 예산사업은 추경에 우선반영하고 부족할 경우 본예산에도 반영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 직원인사는구청장 고유권한이기 때문에 서열과 업무 추진능력, 전체공무원의 평가등을종합적으로 검토, 처리할 방침이며 의회사무과 직원인사에 대해서는 의회와협의할 생각이다.

-김한포의원(신암3동)=각종 공사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과 관내공영, 노상주차장 확충 및 관리대책은.

▲김석춘도시국장=안심지역과 공산1, 2동을 제외한 관내 전 지역의 지하매설물 전산화작업이 지난 94년초에 완료돼 각종 굴착공사때 이를 활용,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종칠지역교통과장=7월말 현재 관내 각종 주차장은 1천2백여개소에 2만3천4백여면으로 자동차 등록대수와 비교할 경우 확보율이 33.3%에 이르고있다. 향후 지하철 1호선 개통에 발맞춰 2백70개소 3천8백여면을 더 확보할 계획이며 98년까지 2백26억원을 들여 괴전동과 신천동, 지하철 안심역 등지에공영주차장 건설을 추진하고있다.

-권오현의원(신천1동)=기획감사실등 비활동 부서의 통폐합과 감축 인원 사업부서 전환배치 용의는.

▲오구청장=무리한 조직개편은 득보다 실이 많아 직원인화에 우선을 두고탄력적인 조직관리를 해나갈 계획이다. 행정 소요인원 조정기준에 따라 능률적인 업무가 추진될 수 있도록 업무 과다부서의 경우 점차 인원을 늘려 나가는데 노력하겠다. 〈서종철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