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는 6일부터 12일까지 행정사무감사에 착수, 시정업무전반에 관한 질문을 벌인다. 감사첫날 내무경제, 농정건설, 보사문화등 3개상임위별질문요지는 다음과 같다.◇질의
▲이종근의원(내남면)=시예산 절반이상이 건설도시부문인데 올 한해를 결산하는 시점에서 주무국장이 전격교체된 배경은 무엇인가.
▲배용환의원(황성동)=막대한 예산을 들인 간이상수도용 관정공사가 준공검사를 끝내기 바쁘게 물길이 끊겨 쓸모없게된 이유를 밝혀라.▲강봉종의원(성동동)=경주시가 도로공사로부터 석굴로 관리권을 인수받으면서 관리사무소를 누락시킨데 대해 소상하게 밝혀라.
▲김정철의원(양북면)=올해 확보한 풀보조금 1억2천만원중 5백여만원이 남았는데 내년 예산에 2배가 넘는 예산을 상향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신성모의원(성건동)=중앙상가번영회가 매년 주최해 개최하는 상가축제때문에 일부상가가 장사를 망친다는 비난이 있는데 계속 행사비 일부를 보조할것인가.
◇답변
▲김정호건설도시국장=부임한지 며칠안돼 성실하게 답변못해 죄송하다.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도에건설사업기획단이 발족됨에 따라 갑자기 인사가 단행됐다. 과거 경주시에 근무한 경험을 살려 열심히 일하겠으니 잘봐달라.▲최병화건설과장=석굴로관리사무소 인수는 소관부처가 달라 잘 모르겠다.간이상수도관정공사는 일부 이용시설을 제외하고 완공됐으며 관정검사기준을강화, 부실시공이 없도록 하겠다.
▲이의강기획실장=상가축제지원은 형평성 시비가 없도록 충분히 검토한후지원하겠다. 풀자금 상향조정은 앞으로 지원이 늘어날 것에 대비한 것이며다른 뜻은 없다.〈경주.박준현기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