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신전용[삐삐콜]대구.경북 설치 확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젠 공중전화서도 전화받아요"

7729 호출하신분 전화 받으십시오대학 캠퍼스내 공중전화 옆에 서 있는 색다른 전화부스에서 안내음성이 울린다. 부스 벽면에 설치된 빨간 전광판에서는 네자리 숫자가 표시되고 기다리던사람이 전화를 받기 위해 부스 안으로 들어간다.

공중전화에서 무선호출을 한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수신전용 공중전화기 삐삐콜(012폰) 의 이용 장면이다.

삐삐콜이 무선호출기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누리면서 설치지역이 확대되고 있다.

한국이동통신(주)대구지사는 대구백화점 등 대구시내 공공장소 13군데에 012폰을 각 2대씩 설치, 운용하고 있다.

한국이통 대구지사는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골라 012폰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또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삐삐콜을 장치한데 이어 은행, 백화점등 금융기관과 유통업체에서도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삐삐콜을 설치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무선호출을 하기 위해 다방에 들러 울며 겨자먹기 로 비싼커피값을 지불해야 하는 걱정이 사라지게 됐다.

현재 012폰이 설치된 장소는 경북대, 영남대, 대구대, 경북산업대, 영진전문대,대구공전등 6개 대학을 비롯 대구백화점, 대백프라자, 제일서적, 동산병원, 한국이통중앙지점과 동성로대리점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