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29 호출하신분 전화 받으십시오대학 캠퍼스내 공중전화 옆에 서 있는 색다른 전화부스에서 안내음성이 울린다. 부스 벽면에 설치된 빨간 전광판에서는 네자리 숫자가 표시되고 기다리던사람이 전화를 받기 위해 부스 안으로 들어간다.
공중전화에서 무선호출을 한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수신전용 공중전화기 삐삐콜(012폰) 의 이용 장면이다.
삐삐콜이 무선호출기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누리면서 설치지역이 확대되고 있다.
한국이동통신(주)대구지사는 대구백화점 등 대구시내 공공장소 13군데에 012폰을 각 2대씩 설치, 운용하고 있다.
한국이통 대구지사는 앞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골라 012폰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또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삐삐콜을 장치한데 이어 은행, 백화점등 금융기관과 유통업체에서도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삐삐콜을 설치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무선호출을 하기 위해 다방에 들러 울며 겨자먹기 로 비싼커피값을 지불해야 하는 걱정이 사라지게 됐다.
현재 012폰이 설치된 장소는 경북대, 영남대, 대구대, 경북산업대, 영진전문대,대구공전등 6개 대학을 비롯 대구백화점, 대백프라자, 제일서적, 동산병원, 한국이통중앙지점과 동성로대리점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