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콤달콤 딸기요리 맛 보세요

한입에 쏙 들어가는 자그만 몸통속에 새콤달콤한 맛과 사각거리는 과육, 톡톡 씹히는 씨까지 안고있는 딸기. 굳이 비타민C 함유량을 들먹이지 않더라도 독특한 맛과 풍부한 영양때문에 요즘 가장 잘나가는 제철 과일이다.

흔히 딸기를 이용한 요리로는 간식류를 떠올리기 마련. 하지만 소스나 드레싱 재료로 사용하면입맛 잃기 쉬운 봄철, 딸기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반찬을 만들 수 있다. 동아요리학원 박추자원장으로부터 딸기 소스, 드레싱을 이용한 요리법을 들어본다.

▨생선튀김과 딸기소스

생선이나 육류 튀김요리에 따르는 케첩대신 딸기소스를 곁들이면 튀김의 고소함과 딸기 특유의향, 색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생선튀김 재료는 흰살생선 2백g, 우유 2큰술, 밀가루 2큰술, 빵가루 1/2컵, 계란 1개, 소금, 후추,식용유, 파슬리를 준비하면 된다. 딸기소스를 위해서는 딸기 10개(1백g), 설탕 1큰술, 녹말가루1/2큰술, 우유 2큰술, 물 1/2 큰술이 필요하다.

포뜬 흰살 생선에 우유와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후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1백60∼1백70℃의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낸다.

딸기는 편으로 썰어 냄비에 담고 우유 2큰술과 설탕을 넣고 끓이다 녹말가루 1/2큰술과 물 1/2큰술을 섞은 물녹말을 넣고 저으면서 소스를 만든다.

튀김 생선을 그릇에 담고 딸기 소스를 곁들인후 잘게 다진 파슬리로 마무리하면 끝.▨ 야채샐러드와 딸기 드레싱

양배추 2장과 오이 1개, 당근 1개, 양파 1개, 캔 옥수수 2큰술, 마요네즈 1/2컵, 꿀 1큰술, 레몬즙1큰술, 딸기 10개를 미리 준비한다.

양배추, 오이, 당근은 채썰고 양파는 둥글게 썰어서 식초 탄 물에 넣었다 건진후 물기를 빼두고캔 옥수수도 물기를 제거한다.

잘게 썬 딸기를 마요네즈와 꿀, 레몬즙과 고루 섞어 딸기 드레싱을 만들고 큰 접시에 준비한 야채들을 돌려 담은후 드레싱을 곁들여 내면 된다.

〈金嘉瑩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