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국립공원 가야산 일원에 서식하는 천연기념물 323호 붉은 배새매 등 동물 23종과식물 23종 등이 멸종 위기에 놓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사실은 국립공원 관리공단이 처음으로 자연자원 조사를 한 결과 밝혀졌다. 이 조사는 자연공원법이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10년 주기로 실시토록 규정하고 있다.
조사 결과 가야산에 서식하는 희귀식물은 6백49종, 동물은 1천2백36종으로 집계됐다. 그러나갈수록 심각한 자연 훼손에 따른 환경 변화와 종(개체수) 감소로 서식 식물 중 구상나무 각시붓꽃 솔나리 백리향 등 23종과 수달 사향노루 늑대 살모사 등 23종의 동물이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립공원 관리공단은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오는 2007년까지 5억원을 들여 야생동물 이동경로와 계류 생태 조사, 주요 식생변화 분석 등을 모니터링 하기로 했다.
〈鄭光孝기자〉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