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카데미 수상작 두편 내달 비디오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아카데미영화제 수상작인 'L.A. 컨피덴셜'과 '풀 몬티'가 내달중 비디오로 나온다.두편 모두 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 후보에 올랐던 수작들로 'L.A. 컨피덴셜'은 여우조연상과각색상, '풀 몬티'는 음악상을 각각 수상했다.

커티스 핸슨감독의 'L.A. 컨피덴셜'은 50년대 LA 경찰의 비리를 파헤친 느아르. 살인, 음모,배신, 로맨스가 거미줄처럼 얽힌 이야기를 명쾌하고 치밀한 논리로 긴박감 넘치고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간다.

'90년대 느아르의 걸작'이라는 찬사를 받은 이 영화는 미국내 5대비평가상을 휩쓸었으며, 아카데미 작품.감독.각색상 등 9개 부문 후보에 올랐었다.

영화는 지난 3월7일 개봉, 서울에서만 35만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내달 1일 스타맥스에서 비디오로 출시할 예정이다.

영국 피터 카타네오감독의 데뷔작인 '풀 몬티'는 실직자들이 절박한 상황에서 남성스트립쇼를 계획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담은 코미디.

영화의 배경은 80년대 초 영국의 강철도시 셰필드. 사회와 가정에서 소외당한 6명의 철강노동자들이 '남성 스트립쇼'라는 기발한 돈벌이 아이디어를 낸다. 주변의 수근거림과 호기심속에 아랫배가 툭 튀어나오고 가슴이 처진 이들 중년남성들은 결국 무대에 서고, 여성들의환호와 갈채 속에 홀딱 벗는다. 제목 '풀 몬티'는 '몽땅 벗는다'를 뜻하는 영국속어.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