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찬호 27일 몬트리올전 선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로스앤젤레스연합】박찬호(LA다저스)가 오는 27일 오전 11시35분(이하 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몬트리올 엑스포스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한다.

이번 등판은 박찬호가 시즌목표로 하고 있는 15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를 가늠할 중요한 한판으로 박찬호는 반드시 승수를 쌓겠다는 각오다.

지금까지 박찬호는 약체인 몬트리올전에서 승리하지 못하는 악연을 맺었다.

지난해 8월7일 몬트리올전에서 패전투수가 돼 후반기 시작과 동시에 계속된 연승행진이 '5게임'에서 끊겼고 올해도 지난 5일 등판에서 7회까지 완봉행진을 하다 8회 갑자기 무너져승리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 등판은 박찬호가 악연을 끊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몬트리올은 동부지구 4위에 그쳐 이미 포스트시즌은 물건너간 상태로 25일 신시내티전에서1대8로 패해 최근 5연패의 수렁에 빠져 있다.

또 '게레로 형제'가 이끌고 있는 타선도 내셔널리그 16개팀중 15위에 그치고 있어 박찬호로서는 별 부담없이 볼을 던질 수 있다.

여기에다 상대선발 투수는 칼 파바노로 올 시즌 중반 마이너리그에서 올라와 4승6패, 방어율 4.44를 기록하고 있어 다저스타선이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