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달들어 주식 산 투자자 총 1조7천억 평가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근 주가폭등으로 이달들어 주식을 산 개인투자자들은 무려 1조7천억원의 평가익을 낸 것으로추산됐다.

11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주식을 매입한 개인투자자들이 10일까지 매입주식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만 했어도 무려 1조7천6백95억원의 평가익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10일의 종가 종합주가지수 5백61.61을 기준으로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일별로 개인투자자매수금액에 주가지수 평가이익률을 곱한 금액을 모두 합한 것이다.

예를 들어 지난 1일 개인매수금액은 8천7백58억원으로 이때 주식을 산 개인들이 10일까지 주식을그대로 가지고 있었다면 평가이익률이 27.3%나 되기 때문에 2천3백89억원의 평가익을 본 것으로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외국인 투자자들도 지난 1일 이후 지금까지 매입한 주식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으로추산할 경우 10일 현재 1천73억원의 평가익을 본 것으로 추산됐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