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업체의 인터넷 홈페이지가 단순 홍보를 위한 형식적인 운영에서 벗어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만한 내용으로 바뀌고 있다.
(주)우방은 최근 네티즌들의 사이트 접속 건수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http://www.woobang.co.kr)를 새롭게 단장했다. 우방 홈페이지에는 우방아파트, 우방랜드, '사랑으로 사는 사람들'이 각각 독자적인 사이트를 이루면서 전체적으로 어우러지도록 기획돼 있다.
각 사이트마다 가상현실 기법을 도입해 홈페이지 상에서 분양 중인 모델하우스의 평형별 내부를 동영상으로 360도 회전 하면서 보여준다. 우방랜드 사이트는 동영상을 통해 놀이기구를 볼 수 있다.
우방은 앞으로 가상현실 테크닉을 더욱 발전시킨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도입해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냉장고 문을 열어 안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정밀 입체 영상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인터넷을 통한 청약접수 등 전자상거래 사업을 적극 도입한다는 것.
대구도시개발공사의 홈페이지(http://www.tudc.co.kr)도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이 홈페이지에는 공사 안내와 사업 현황, 각종 입찰공고와 공지사항, 주택.택지.상가의 분양.임대 정보가 수록돼 있다. 또 각종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관련 업체와 지역 건설업체는 물론 전국 건설업체,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의 홈페이지와 바로 연결된다.
수요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홈페이지 운영자방이 개설돼 있으며 도개공은 이를 사업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앞으로 사업 추진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를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다.
金敎榮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