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지 안정제'연장
경북도는 2일 가축시장에서 거래되는 송아지 평균거래가격이 안정기준 가격보다 떨어질 경우 그 차액을 보전해 주는 '송아지생산안정제사업'을 당초 4월말에서 5월말까지 1개월 연장키로 했다.
불법어업 일제단속
경북도는 봄철 어.패류의 산란기인 5월 한달간을 불법어업 일제단속기간으로 정해 단속을 강화키로 했다.
도내 전 연안 시.군, 검찰, 해경, 수협 등과 합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단속은 △어업질서를 저해하고 있는 소형기선저인망(속칭 고데구리)어업 △금지구역 및 조업구역을 위반해 연안 산란장을 파괴하는 행위 △지역.업종간 분쟁을 야기하는 행위 △육상에서 범칙어획물 위판, 운반 및 불법어구 제작.판매.소지 등이 중점 단속대상이다.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청도군은 1일 군민과 출향인사들에게 신속한 정보제공과 폭넓은 민원수렴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www.chongdo.kyongbuk.kr)를 개설했다.
청도군 홈페이지는 군정소개, 열린군정, 민원안내, 복지산업, 문화관광 의회 참여마당, 정보 길잡이 등 8개의 주메뉴에 66개 보조메뉴로 구성돼 있고, 메인 페이지에는 소싸움축제 노인건강 관리센터, 농산물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제2새마을운동 다짐
새마을운동 포항시지회(지회장 김수근)는 새마을운동 30주년을 맞아 2일 오후2시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전현직 새마을지도자 1천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시민 새마을 운동 재점화 추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새마을 운동 정신을 다시 되살려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제 2 새마을운동을 다짐하는 촛불 점화 행사를 가졌다.
네덜란드 군함 입항
네덜란드 순양함대가 한국전쟁 50주년을 맞아 부산항에 입항했다.
네덜란드 기함 드라이터호(4천300t급)와 순양함 비데드비트호(3천700t급), 반내스호(3천300t급), 보급함 암스텔담호(1만7천t급) 등 4척으로 구성된 순양함대가 2일 오전 8시30분 부산항 해군3함대 부두에 입항했다.
올해로 한국전 참전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방한한 네덜란드 순양함대는 오는 4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산시민들을 위한 함정공개행사를 갖게 되며 입항기간중 한국 해군장병과 친선체육대회 및 각종 리셉션도 갖는다.
또 4일 오후 2시에는 125명의 네덜란드 참전용사들이 잠들어 있는 부산시 남구 대연동 유엔기념묘지도 참배, 헌화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