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과수·특용작물 특별지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성군이 과수·특용작물 등에 20억원을 특별지원하는 등 토종 농산물 살리기와 농업경쟁력 제고에 팔을 걷고 나섰다.

22일 의성군에 따르면 올해 농업경쟁력 제고에 소요되는 작물과 예산은 △마늘 7억원 △사과와 배 등 과수에 6억원 △시설채소 5억원 △고추 2억원 등 모두 20억원이다.

특히 과수는 저온저장고 신·개축을 비롯해 사과착색봉지, 키낮은 사과원 우량묘목 및 자두묘목에 중점 지원한다.

또 시설채소 부문은 비료 등 농자재를 지원해 품질좋은 농산품을 생산, 농가소득을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역 대표적인 농산물인 한지마늘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5년까지 5년간 마늘 종구갱신과 생력농기계 보급 등에 모두 41억원의 예산을 지원, 토종 농산물을 지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희대기자 hdlee@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의 '현지 누나' 논란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명확한 신원확인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졌다. ...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구연구개발특구의 변경 지정을 최종 고시하여, 디지털 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해 기존 19.448㎢에서 19.779㎢...
배우 조진웅의 과거 범죄 이력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철 감독이 조진웅에게 폭행당한 경험을 공개하며 용서의 마음을 전했다. 조진웅...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