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또 餘震…주민들 집밖 대피
지난달 26일 강력한 지진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인도 구자라트에 한국시간 9일 새벽 2시쯤 또 진도 5.3의 강진이 발생했다. 이날 지진은 여진으로는 3번째 강력한 것이었으며, 30초간 계속됐다.
피해 상황은 아직 집계되지 않고 있으나, 일대 주민들은 또다시 두려움에 떨며 집 밖으로 뛰쳐 나가기도 했다.
▨이집트 빌딩붕괴 45명 사망.부상
이집트에서는 해마다 건물 붕괴로 수십명씩이 숨지고 있는 가운데, 8일엔 북부 미누피야 시에서 주거용 빌딩이 무너져 어린이 2명 등 5명이 죽고 40명이 다쳤다.▨英 중앙은행 금리 0.25P 인하
영국 중앙은행(BoE)이 1999년 6월 이후 처음으로 기준 금리를 5.75%로 0.25%p 인하했다. 미국의 금리 인하에 대한 대응 조치이다.
▨부시 1조6천억$ 감세안 제출
부시 미국 대통령은 앞으로 10년 동안 1조6천억 달러의 세금을 감면하기 위한 법안을 8일 의회에 제출했다. 그는 이에 앞선 한 연설에서 "미국 경제에 '경고등'이 켜졌으며, 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한 강장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부시는 오는 7월 이전에 감세안이 처리되길 바라고 있으나, 야당(민주당)은 감세 규모를 그 절반 이하로 해야 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콜 전獨총리 비자금 스캔들 벌금형
헬무트 콜 전 독일 총리의 비자금 스캔들에 대한 검찰 수사가 벌금을 부과하는 선에서 종결됐다. 수사를 담당해 온 베스트팔렌 주 법무부는 8일 벌금 1억8천여만원을 부과하고 수사를 종결키로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배임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콜은 그 외의 어떤 법적 책임도 지지 않게 됐다고 법무부 대변인이 전했다. 수사 종결 이유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으나, 검찰이 구체적 물증을 확보하지 못한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