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벤처 신기술·신제품 '한자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단법인 한국소호진흥협회(www.sohokorea.org)는 지역 유망 벤처기업들이 개발한 신기술 및 신제품을 발표하고 정보 교류 및 상호 전략적 제휴, 투자 유치를 촉진하기 위한 로드쇼를 23일 오후 1시부터 대구 그랜드호텔 2층 대연회장에서 개최한다.

지역 7개 벤처기업들의 신기술 및 신제품 발표에 이어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현장에서 창업자금, 벤처기업 지정 평가, 정부 정책자금 상담, 중소기업 기술지원 등에 대한 상담도 한다. 다음은 참여업체 및 신기술·신제품 개요.

▲한국인터넷무역(e마켓 플레이스 인트라넷)-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키트라닷컴(www.kitra.com)을 통해 162개국 인터넷 무역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오퍼 등록조회와 견적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판매와 구매 의사소통이 가능한 'P2P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해 단순 정보공유가 아닌 실제 상거래가 가능토록 했다.

▲이야기(사이버스쿨 에듀모아)-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성인용 웹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원스톱으로 모든 인터넷 서비스(대화방, 동호회, 게시판, 교과학습 검색,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애니넷(포털 지식관리시스템)-기업 내·외부에 존재하는 정보를 수립, 검색, 분류, 체계화해 조직원간 지식정보를 공유토록 했다. 한국능률협회, LG그룹 연구소 등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납품했다. 지역 IT 솔루션업체로는 처음 선보인 것

▲라온엔터테인먼트(3D네트워크게임 가이아니아)-자체 개발한 3차원 게임엔진을 탑재한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다양한 카메라 움직임, 캐릭터의 부드러운 동작 등이 장점이다. 싱글, 멀티, 배틀넷 플레이를 지원한다.

▲웹필(3차원 전자카다로그)-3차원 구현방식을 통해 제품의 질감표현, 기능, 음성 등을 지원해 제품을 직접 보는 듯한 홍보물 효과를 낼 수 있다. 팜플렛이나 카다로그 대신 3차원 CD 타이틀 제작을 통해 현실감있는 홍보물을 제작한다.

▲모든넷(모니터형 전자칠판)-첨단 멀티미디어 강의에 사용되는 '모든에듀'를 선보인다. 강의저장시스템, 모니터형 전자칠판(모니터를 노트처럼 활용해 쓰기, 그리기, 저장, 편집, 인쇄가 가능), 리모컨으로 조정하는 카메라 등이 포함된다.

▲웰컴정보시스템(P2P와 KMS 연동솔루션)-검색엔진, 웹메일,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제품군을 보유한 업체. KMS(지식관리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검색엔진을 지방중소기업청, 대구시의회, 경북대 등에 납품한 바 있다.

김수용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