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능금농협 첫 여성대의원 당선

◇김방자(55.영주시 풍기읍 금계리)씨는 지난 21일 열린 대구경북능금농협 영주지소 대의원회의에서 능금농협 창립후 첫 여성대의원에 당선됐다. 30여년간 사과 농사일에 몸담아 온 김씨는 시아버지와 남편에 이어 지난 95년부터 조합원으로 활동해 왔다.

김씨는 "능금농협 80년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대의원에 당선돼 책임감이 막중합니다. 사과재배 농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전달해 권익 대변에 앞장서겠습니다"고 말했다.

##美 캘빈대와 학생교환협정 합의

◇김영길 포항 한동대 총장은 22일 학교를 방문한 미국 캘빈대 게이런 바이커총장과 두 대학간 학생교환협정과 상호학점 인정제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농업경쟁력강화 공로 도지사표창

◇박치성(44.경산시 와촌면) 전업농 경북도 연합회 정책부회장은 23일 경북도 농업기술원에서 농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경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안원욱 민주당 대구동구지구당위원장은 중앙당 중소기업특위 부위원장에 위촉돼 24일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임명장을 받는다.

◇이상천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22일 영천시 금호강 둔치에서 개최된 제9회 세계 물의날 기념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의 '현지 누나' 논란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명확한 신원확인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졌다. ...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구연구개발특구의 변경 지정을 최종 고시하여, 디지털 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해 기존 19.448㎢에서 19.779㎢...
배우 조진웅의 과거 범죄 이력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철 감독이 조진웅에게 폭행당한 경험을 공개하며 용서의 마음을 전했다. 조진웅...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