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브뤼셀에서 남동쪽으로 20㎞ 떨어진 페크로에서 27일 오전 8시45분(현지시간)께 여객 열차 2대가 정면 충돌해 최소 8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관리들이 밝혔다.
국영 SNCB-NMBS 철도회사의 대변인은 이날 사고는 출근시간에 통근자, 학생 등을 가득 실은 열차가 대학도시 루뱅에서 또 다른 대학도시인 루뱅 라 뇌브로 향하던 중 반대편에서 오던 빈 열차와 정면 충돌하면서 일어났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반대편 열차가 선로를 잘못 접어든 것이 사고의 원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정면 충돌한 열차는 모두 여객 열차이며, 루뱅에서 루뱅 라 뇌브로 향하던 열차는 객차수가 4개로 출근 시간대에 보통 승객 80여명이 탑승하며 반대편에서 오던 열차는 빈 열차였다.
두 열차는 충돌시 충격으로 인해 한쪽 열차가 반대편 열차 지붕 위로 올라갔고 앞쪽 객차들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찌그러졌으며 빈 열차 기관사는 현장에서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국힘 "李정부, 전 국민 현금 살포 위해 국방예산 905억 삭감"
임은정, 첫 출근 "한때 존경했던 검찰 선배가 내란수괴…후배들 참담"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 농민단체 면담…오후엔 현충원 참배·국회의장 예방
[사설] 尹 정부 특활비 '0'으로 삭감해 놓고 정권 잡자 복원한다는 몰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