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미술 심리치료법 활용 여성 리더십교육 호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술심리치료법을 활용한 여성 리더십 개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이채.경상북도 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외선)이 지난 29~30일 이틀간 영남대 국제관에서 가진 '차세대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은 일방적 강의형식을 탈피, 소집단 활동과 미술심리치료법을 적용한 이색 프로그램으로 23개 시군에서 참가한 60명 여성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빈 상자 기법'. 빈 상자를 자신의 꿈으로 규정하고 상자의 내부를 꾸미는 사람은 내면을 다지는 특성이 있고 외부를 치장하는 사람은 남의 시선을 의식한다는 점 등을 깨닫게 하는 교육기법.

'동물가족화' 코너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가족구성원을 어떤 동물로 표현하느냐에 따라 잠재된 심리 상태를 관찰할 수 있게 한다.

이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문제점을 찾아내 자신을 바꾸는 것은 물론 나아가 타인의 변화,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리더십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경상북도 여성정책개발원은 앞으로 차세대 여성지도자 개발과 발굴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도내 23개 시·군에서 순회교육할 계획이다.

김교영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