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구제역 진정국면"낙관론 부상영국의 구제역 발생이 진정국면에 접어들었으며 하향추세에 있을지도 모른다고 정부 수석과학자문관 데이비드 킹 교수가 11일 주장했다.
킹 교수는 그러나 구제역 감염지역내에서의 가축이동 금지조치가 완화될 것이라는 정부발표가 나옴에 따라 하향추세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운 낙관론을 폈다.
킹 교수는 최근 하루평균 신규발생 건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며 지난 8일로 끝난 일주일동안은 32건으로 그 전 주의 43건에 비해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토니 블레어 총리는 킹 교수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환영하지만 방심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미 경찰 흑인 피의자 총격 사망에 시위
미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7일 발생한 경찰에 의한 흑인 피의자 총격 사망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확산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7일 흑인 청년 티모시 토머스(19)가 경찰의 추적을 피해 달아나다 백인 경찰이 쏜 총에 맞아 사망한데서 비롯됐다.
이에 흑인과 백인 등 시위자 약 50명이 10일 새벽부터 시위를 벌이기 시작해 시간이 흐를수록 격렬해지면서 이틀째 경찰들과 충돌해 20명이 체포됐다.
▨日, 러시아 전투기 영공침범 항의
일본은 러시아의 전투기 1대가 11일 일본 영공을 불법 침범해 러시아측에 강력히 항의했다고 밝혔다.
일본 외무성의 와타나베 마사토 러시아 담당과장은 러시아의 SU-24 전투기가 이날 오후 5시18분께 약 50초간 아오모리(靑森)현 서쪽 영공을 침범했다고 밝히고 일본 주재 러시아 대사관측에 항의의 뜻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일본은 또한 러시아 정부에 대해 영공침범 경위를 조사할 것을 요구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