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세손 후겸속셈 파악

0..홍국영(MBC 밤9시55분)=후겸은 영조와 함께 세손의 처소로 향한다. 처소 안에 세손이 없을 거라 확신한 후겸은 영조에게 방안으로 들어갈 것을 재촉한다. 하지만 후겸의 기대와는 달리 세손이 앉아 있자, 후겸은 당황한다. 세손은 후겸의 표정에서 그의 속셈을 파악한다. 한편 여옥은 국영을 만나기 위해 핑계를 대고 친정으로 향한다. 후겸은 여옥의 행동이 의심스럽지만 끝까지 여옥을 믿으려 한다.

◈'주초위왕'나뭇잎 진상 규명

0..여인천하(TBC 밤9시55분)=윤비는 '주초위왕' 사건으로 마음이 심란해진다. 그녀는 궁녀로 하여금 나뭇잎을 따오라고 시킨다. 나뭇잎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자,윤비는 이번 일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후궁들을 불러들인다. 윤비는 후궁들에게 나뭇잎을 보여주며 이번 일이 후궁과 연관되어 있으면 반드시 그 죄를 묻겠다고 말한다. 일을 꾸민 희빈은 윤비의 말에 놀라며 어색한 미소를 짓는다. 한편 윤원형으로부터 문제의 나뭇잎을 받은 난정은 성급히 입궐한다.

◈광양의 인간기상대 40년

0..당신이 있어 좋은 세상입니다 (KBS1 밤12시25분)=40년간 단 하루도 빼놓지 않고 전남 광양의 날씨를 기록해온 한 농부가 있다. 바로 79세의 장한종 할아버지로광양에서 인간기상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파종이나, 결혼식과 같은 행사를 앞둔 마을 사람들은 꼭 장씨 할어버지를 찾아와 날씨를 묻곤 한다. 그의 기상예보를들어보고 날씨와 생활에 관한 재미있는 사연도 공개한다.

◈스트레스 극복방법 소개

0..건강 클리닉(EBS 밤9시25분)=현대인의 적인 스트레스는 너무 오래 지속되거나 혹은 그 강도가 지나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최근엔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증까지 일어나기도 한다. 정신과 전문의 오강섭 박사가 출연해 스트레스 극복 방법을 자세히 소개한다. 또 현대인들을 위한 스트레스 클리닉을 소개, 자신의 체질에 맞는 향기에서부터 생식, 요가요법을 소개한다.

◈ 대구 야경은 몇점일까

0..시사르포 (MBC 밤10시55분)=최근 담장 허물기나 녹지공간 확충으로 인해 대구시의 모습이 달라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야경에 대한 배려는 미흡하다. 각종 국제행사가 대구에서 열리면서 멋진 야경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대구의 야경이 과연 몇 점인지 살펴본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