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서 대규모 보험 세미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국 16개 대학 보험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40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보험학술세미나'가 대구에서 시작됐다.

전국 보험관련학과 학술연합회가 주최(주관:대구대 보험금융학과, 후원:보험개발원,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 대구대 사회과학연구소)하는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시작돼 21일까지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의 목적은 날로 치열해지는 보험 시장에서 보험관련 학과 학생들의 보험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 산학협동을 통해 학교와 업계의 공조를 강화하기 위한 것.

백만달러 원탁회의(MDRT)에 가입한 보험전문인들의 생생한 체험 및 보험 가입 권유법과 계약고 유지하는 방법 등이 실제 사례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되는 초청강연과 생보·손보협회의 특별강연 등이 실시된다.

또 보험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혜를 짜낸 학생논문경연대회와 보험에 관한 상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험퀴즈왕 선발대회'도 곁들여질 예정이다.

최정암기자 jeongam@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