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천댐 쏘가리 치어방류

농업기반공사 문경시지부와 경천댐양식계는 19일 경천댐 상류에 쏘가리와 잉어, 메기, 붕어 등 5만1천미의 치어를 방류했다.

이날 방류한 물고기 치어는 길이 3∼5cm 크기로 경북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제공한 것이다.

경천댐에는 매년 빙어와 은어 등을 지속적으로 방류해 풍부한 내수면 어족자원을 확보, 주민 소득원과 낚시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다.

◈고향서 휴가보내기 전개

영양군은 본격 휴가철을 맞아 출향객들과 관내 기관 임직원들에게 고향 영양에서 휴가 보내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벌이고 있다.

군은 이를 위해 군수 서한문을 발송하고 인터넷 홍보와 현수막 설치 등과 함께 민박 등 숙박시설 확충, 고향 특산물판매장 설치운영, 환경안내소 운영 등으로 출향인과 관광객들이 만족할 만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영양은 천혜의 자연이 남아있는 일월산과 수비.삼의계곡과 조지훈, 오일도, 이문열 등 문학인들의 문향이 고스란히 배어있어 가족중심의 휴양지로 알려저 있다.

◈피서지 청소년 범죄단속

청송경찰서는 학생들의 여름방학 기간동안 심야 시간을 중심으로 112순찰 및 형사 기동순찰을 강화해 청소년들의 탈선행위와 피서객을 상대로 한 갈취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

대상지역은 주왕산 일대와 지역 자연발생 유원지 등으로 군청과 교육청이 합동으로 단속, 선도활동에 나선다.

◈예천 구계노인회관 준공

예천군 용문면 구계리 노인회관이 16일 지역주민과 노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갖고 문을 열었다.

구계리 노인회관은 예천군이 5천만원의 예산으로 건평 96㎡에 최신 단층 슬라브로 건립됐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