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동네 이런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령 모산골 도로 건설=군청은 읍내 지산1리의 이곳 소도읍 개발 사업을 이번 달에 착수, 11억8천900만원을 들여 일년 뒤 준공키로 했다. 주산.왕릉전시관.역사공원등의 조성에 앞서 너비 15m의 도로 336m, 너비 12m 도로 111m, 너비 6m 도로 106m 등을 만들려는 것. 지금까지는 이곳 도로들이 3~5m로 좁아 건축조차 불가능했다.

◇차량 장착용 농약분무기=칠곡군청은 올해 3천만원을 들여 차량 장착용 고속분무기를 구입, 벼 농약 살포에 쓰고 있다. 노령자.부녀자 농가에 우선지원하되, 앞으로 읍.면별로도 구입토록 했다.

◇폐광지역 재정비=문경시청은 폐공가.저탄장, 폐갱 유출구, 지반침하 위험지구, 산림훼손지 등 폐광 관련 전면 조사를 다시 실시, 정비키로 했다. 가은읍 왕릉리 및 호계면 호계리 등의 지반 침하지역, 가은읍 전 은성탄광 폐수 유출구 등이 정밀조사 대상.

◇문경 시민 컴퓨터 교실=시청은 PC 이용자 과정, 워드프로세스 과정, 청소년 교실 등 3개로 나누어 시민 컴퓨터교실을 운영한다. 장소는 시청 컴퓨터교육장. 오는 30일부터 12월 초까지 10회로 나누어 계속한다. 054)550-6306.

◇울릉종고생 초청 행사=대구가톨릭대가 이 학교 3학년 30여명을 다음달 6일부터 사흘간 대학으로 초청해 입학설명회를 연다. 대구박물관과 근교문화유적지 탐방도 병행할 예정.

◇안강 칠평로 개설=총 165억원이 투입돼 2.876km의 길을 만드는 이 사업이 지난 24일 착수됐다.우선 문화원∼전신전화국 사이 858m를 4차로(너비 25m)로 넓히되 총 공사비 60억원 중 올해는 38억원을 들여 편입 토지 등을 산 뒤 내년에 도로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 전화국~풍산금속 입구 사이는 2003년에 착공될 예정이다.칠평천을 따라 나는 이 도로가 완공되면 시가지 교통량이 분산되고 도로변 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상습 침수지구이던 이곳에 배수시설이설치돼 주거환경도 개선될 전망.

◇부산 해수욕장들 축제=다음달 1일부터 나흘간 부산 바다축제가 열린다. 해변 퍼레이드, 조선통신사 행렬, 부산지역 민속놀이, 연예인 공연 등이 있고, 2~3일에는 피서객 출연 무대와 추리문학의 밤 및 바다무용제가 이어진다.8일부터 5일간은 해운대 달맞이 언덕에서 클래식.무용 공연, 도예.사진.그림 전시회 등 수준 높은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11일부터 4일간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국제 록페스티벌이 열려 10개국 31개 록그룹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축제 관련 정보는 www.festival.busan.kr에서 얻을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