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관·단체들은 지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마추어 무선 교육=무선연맹 문경사무소가 문경대·문경공고 전자 계열 학생 60여명에게 15일까지 6일간 실시했다. 수강료·교재 등 모두 무료. 자격시험에 대비한 것으로, 무선 3급 시험은 다음달 21일 실시된다.

◇고령군 쌀 소비 촉진책=고령군청은 '쌀 유통대책 상황실'을 설치, 쌀 소비를 늘리는 활동을 맡도록 했다.

기관·단체·기업체 추석 선물로 쌀 보내기, 사회 시설 및 불우 이웃 방문 때 쌀 선물하기, 외지 향우회의 고향 쌀 사주기, 음식점·기업체의 지역 쌀 이용 등을 권장한다는 것. 군청 구내식당은 분식을 쌀떡국으로 대체토록 했다.

◇영세민 무료 개안 수술=김천의료원은 영세민 3명에게 14일부터 무료개안 수술을 실시 중이다. 올 연말까지 50명 목표.

◇노인복지시설 진료=김천보건소는 한의사·간호사 등 12명을 파견해 '성모의 집'(남면 월명리) 노인들에게 한방 진료를 해 주고 발건강 마사지도 봉사했다.

◇운문 보건진료소 기공=청도 운문면에 보건진료소를 만들기 위해 봉하리에서 지난 11일 기공식을 가졌다. 1억7천700여만원을 들여 53평 2층 크기로 올연말 완공할 예정.

◇양곡 창고 개보수=농산물 품질관리원 문경·예천 출장소는 이달 말까지 낡은 정부양곡 창고 52동을 개보수키로 했다. 가을 수매에 대비한 것. 109개 창고는 대부분 1970년대에 건립돼 낡았으며, 이미 4만2천t의 재고를 안고 있다.

◇김천 한전 증산면 봉사=50여명이 참가해 지난 11일 오지인 증산면에서 불편한 전주 이설, 집에 들어가는 낡은 전기선 및 변압기·형광등 무료 교체, 안전점검 등의 활동을 했다. 또 홀로노인 등의 영정용 사진을 무료로 찍어줬으며 불우가정엔 쌀·라면도 전했다.

◇문경시청 자립지원금=지난달에 자립학교(구미 자연학습원) 과정을 이수한 역내 5가구에 100만원씩 지원했다. 모자·부자 가정 170가구에게는 아동(6세 미만) 양육비, 중고생 수업료·학용품값·대학입학금 등을 지원했다. 시청은 이들 가구 자녀들의 하계캠프를 지난달 열기도 했었다.

◇김천소년교도소­대전기능대 결연=지난 13일 관·학 협약을 체결했다. △기술·장비 교류 △학생·수용자 상호 방문 및 학점은행제 운영 △공동 연구체계 구축 △신기술 전수·연수 기회 공유 등을 추진한다는 것.

◇영덕군청 일본어·영어 홈페이지=홈페이지(www.yeongdeok.go.kr)에 외국어 서비스를 하면서 동영상도 가동키로 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