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토요일(22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장애아들 어떻게 입양했나

0..그것이 알고싶다 (TBC 밤 10시 50분)=부제 '엄마는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장애아 입양, 그후'. 미국 오레곤 주에 사는 찰스 로버트 킹씨 부부는 10여명의 장애인을 포함해 20여명의 입양아를 키웠다. 그리고 우리가 잘 아는 애덤 킹의 부모 또한 6명의 장애아를 입양한 부모이다.우리는 장애아 1명도 키우기가 힘든 것이 현실인데, 이렇게 몇 명씩이나 장애아를 키울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이란 어떤 것일까? 숨겨진 국내 장애아 입양의 실태와 어려운 선택을 한 장애 입양 부모들의 삶을 밀착 취재했다. 또 그들이 홀로 지고 있는 장애아 입양의 무거운 짐을 사회가 나누어 질 수 있는 길을 알아본다.

◈은주 모 "서울로 돌아가자"

0..아버지와 아들 (TBC 오후 8시50분)=은주 모는 은주에게 다시 서울로 돌아가자고 하고, 은주는 재두를 다시는 만나지 않을 테니 이사간다는 말은 하지말라고 사정한다. 삼두는 은주에게 여태까지 엄마 생각 하나로 살아온 순진한 사람이라며, 엄마 반대에 못이길 거라면 시작하지 말라고 한다. 은주는 자신이 고집부리면 엄마도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렇게 된다면 엄마가 돌아가실지 몰라 힘들다고 말한다.

◈나주에 고대 옹관가마터

0..역사스페셜 (KBS1 오후 8시)=지난 8월 19일 전남 나주시. 공원묘지를 만들기 위해 흙을 깎아 내던 중 대량의 옹관파편이 나타나자 공사는 중단됐다. 과수원으로 연결된 흰선이 드러났고 그것은 고대 옹관가마터로 밝혀졌다. 드러난 가마의 숫자만 19기. 예상되는 가마의 숫자는 100여기 정도. 국내 최대규모의 고대 생산단지가 확인된 것이다. 이 대형 옹관제작터의 발견은 금동관, 환두대도, 금동신발과 함께 영산강 세력이 상당히 체계화되고 강력한 세력이었음을 말해주고 있는데….

◈진주·소이 이사온것 안 용숙

0..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 (KBS2 오후 7시50분)=진주와 소이가 이사온 것을 안 용숙은 분개하고 철구와 함께 진주네로 곧장 향한다. 무기력한 실근은 그저 바라만 보고, 점순은그런 실근을 채근한다. 한편 수진은 부모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고아가 되고 동네사람들에게 이를 알린다. 충격에 휩싸인 덕구는 술을 마시게 되고 수진 부모의 죽음을 접하자 더욱 절망한다. 서 회장은 프로야구단 창설을 계획하고 딸 화연에게 이를 선물로 증정한다.

◈텔레비전에 나온 영욱이

0..그 여자네 집 (MBC 오후 7시55분)=영욱이 텔레비전에 나오자, 영욱네 집과 태주네 집은 갑자기 부산해 진다. 영욱모는 영욱을 대견해 하면서, 좀더 사회생활 하도록 뒷받침을못해준데 대해 미안해 한다. 반면 태주 부모는 영욱이 집에다가 알리지도 않고 일한다며 태주에게 똑바로 처신하라고 나무란다. 영채는 친구들과 새벽에 영어학원을 다닌다. 하지만 준희와비슷하게 생긴 남자만 봐도 준희가 생각나고, 수업에 집중을 할 수가 없다. 준희 역시 편입을 위해 학원을 다니지만, 영채 생각에 책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