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란 아.유럽 PO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란이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을 꺾고 2002월드컵축구대회 본선진출을 가리는 아시아-유럽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이란은 31일(한국시간) 밤 아부다비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알 다에이, 카림 바게리, 메흐다드 미나반드의 연속골로 UAE에 3대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지난 26일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1대0 승리를 거뒀던 이란은 2승으로 유럽지역 아일랜드와의 최종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초반부터 맹공을 퍼붓던 이란은 전반 7분 알 다에이의 프리킥 골로 포문을 열었으나 불과 1분 뒤에 페즈만 잠시디가 2번째 경고를 받아 퇴장당하면서 밀리기 시작했다.

그러나 후반 8분 UAE의 잘릴 압둘라만 역시 2번째 경고를 받아 물러나면서 열세에서 벗어난 이란은 다시 UAE를 몰아붙였고 후반 35분 수비수가 미숙하게 처리한 볼을 바게리가 2번째 골로 연결시킨 뒤 40분 미나반드가 수비를 뚫고 왼발 슛, 쐐기골을 터트렸다.

한편 이란은 다음달 11일 더블린에서 아일랜드와 본선진출을 가리는 플레이오프 1차전을 갖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