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혈병 어린이 돕기 단축 마라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정이가 하루 빨리 병이 나아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기를 바랍니다".백혈병을 앓고 있는 이수정(8·대구남부초교 1년)양을 돕기 위한 단축마라톤 대회가 다음달 16일 두류공원 축구경기장 일대에서 대구영남마라톤클럽, 남부초교 주최로 열린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지난 8월 급성 임파구성 백혈병 판정을 받고 3개월째 힘겨운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 이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봉근(39) 영남마라톤클럽 회장은 "지난 8월 시내 한 음식점에서 식사 중 우연히 이양이 백혈병 진단을 받고 치료비 마련에 곤란을 겪고 있다는 사연을 듣고 마라톤대회를 계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양 가족은 달서구 성당동 사글세 단칸방에서 살고 있고, 이양 아버지는 야간업소에서 전자악기 연주를 하며 하루하루 근근이 살고 있는 터라 한달에 400만~500만원씩 수천만원의 치료비를 감당하기 역부족이라는 것.

이에 이 회장은 회원 60여명과 함께 이양 돕기에 나서 후원자를 모집하는 한편 마라톤대회를 계획, 이미 70여명의 참가 신청을 받았고, 3천여명이 대회에 참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장은 "수정이가 힘든 투병생활을 꿋꿋하게 이기고, 밝은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도와줬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불치병에 고생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마라톤대회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회 상위 입상자들에겐 트로피 및 상품, 완주자들에게도 완주기념메달이 주어진다. 053)565-9980. 입금계좌 : 150027-52-083736(농협) 이수정

이호준기자 hoper@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