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문학'15호 출간한국문인협회 의성지부(지부장 장효식)가 지부 창립 기념특대호이자 창간 제15주년을 맞는 '의성문학' 제15호를 출간했다. 이번호에서는 시인 박지영.이태수씨와 소설가 신상웅.김호운씨, 평론가 임헌영.김용락씨 등 출향 문인들의 작품을 '고향으로의 초대'란 특집으로 꾸몄다. 또 김금숙.김호진.김주석.손양방.이용섭.이주.임이상.장효식.차돌식.황춘기씨의 시와 조창희씨의 동시, 권기남.김상순.백자오.오명희씨 등의 수필 등 회원들의 작품도 특집으로 다뤘다.
시조문학지 개화 10집
이호우 시조문학 계승을 위한 시조문학지 개화(開花) 제10집이 발간됐다. '역대 이호우 시조문학상 수상자 시의 세계'와 '이호우 시조문학상 10년의 전개와 성과'를 특집으로 꾸민 이번호에서는 제11회 수상자 윤금초 시인과 수상작 '꽃의 변증법'도 소개하고 있다. 이번 10집에서는 또 제10회 수상자 이우걸 시인의 시와 시세계를 특별히 다루고 50여명에 이르는 시인들의 초대시 코너도 마련했다.
'이후문학'28집 펴내
이후문학회의 21세기 첫번째 글묶음인 이후문학 28집이 나왔다. 이번호는 박인술.여영택.김녹촌.이성수.정추식.윤태혁.최춘해.김연대.공영구씨의 시.동시와 정휘창.이순우씨의 소설.동화, 김찬호.윤사섭.유상종씨 등의 수필과 평론 등으로 꾸몄다. 쌓여가는 연륜만큼이나 보다 정제된 글을 빚었으면 하는 소망도 함께 담았다. 노인문학회 여백집 11집
대한노인문학회(회장 박인술.대구시 수성구 파동)의 여백집(餘白集) 제11집이 출간됐다. 머지 않은 앞날 힘에 알맞는 조그마한 최후의 봉사라도 찾아보는 심정으로 엮었다는 이번호에서는 김진태.박인술.지준모.김시헌.정휘창.이원성.최춘해.황인발.권기환.홍성문.견일영씨 등의 시.수필.단편소설.한시번역 등 문예작품들을 실었다. 조향래기자 swordjo@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