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뇌기능 활성화 'i Pass' 나왔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과중한 입시경쟁으로 스트레스와 피로에 시달리는 수험생을 위한 홍삼 제품 'i Pass'가 출시됐다.

한국인삼연초연구원 양재원 박사팀에 의해 개발된 이 제품은 6년근 홍삼에 함유된 물질 '진세노사이드 R-g1'을 이용한 것으로 복용과 휴대가 쉽도록 연질캡슐형태로 만들어 졌다.가격은 180갭슐 1개월분이 5만8천원.

한국인삼연초연구원측에 따르면 홍삼성분(사포닌) 중 '진세노사이드 R-g1'은 체내 신경전달물질의분비촉진, 신경계에 대한 항상성 유지, 두뇌기능 활성화 등을 가져와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작용을 한다는 것.

판매원인 한국인삼공사가 공개한 'i Pass'의 약리작용 실험 결과에서는 쥐에 'i Pass'를 투여한 결과 기억력이 2~3배 증가했고, 기억을 호출하는 효과는 3~3.5배에 달했는 데 그 효능은 서서히 나타났다. 또 고교생 120명을 대상으로 한달간 복용시킨 후 설문조사를 한 결과에서도 67%가 머리가 맑아지고, 기억력이 증진됐다고 응답했다.

남자용과 여자용으로 구분된 이 제품은 한국인삼공사 대구지점(053-256-0384)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황재성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