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전시산업 '활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무더위속에서도 각종 전시가 성시를 이루고 있다.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는 8월 한달간 작년 4월 전시장 개장 이후 가장 많은 7차례의 전시회가 열린다.

2~11일의 '아하! 신기한 수학·과학 체험전'을 시작으로 15~18일 '한국 장묘박람회', 21~23일 '국제정보 디스플레이 학술대회 및 전시회', 22~26일 '대구 토탈웨딩페어', 23~25일 '건강미용 및 다이어트 박람회', 27일 '해외 어학연수 박람회'와 '산학연 대구·경북대회'등이 잇따라 개최된다.

이는 지금까지 한달평균 2, 3회보다 크게 성장한 것으로 전시컨벤션센터측은 "대구지역 전시산업이 도약기를 맞아 활성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9월 3~7일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을 시작으로 11월 '대구국제광학전', '국제상하수도전시회', '아시아사이언스파크 연차총회 및 국제전시회' 등 굵직한 전시회들이 하반기 전시일정을 빼곡히 메우고 있다.

한편 전시컨벤션센터측은 1~15일 야외전시장에서 통기타와 연예인 초청 공연과 함께 노래자랑, 야외영화제(주말) 등으로 엮어지는 '폭염 페스티벌'을 연다.

황재성기자 jsgold@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