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프로축구단 추진위 발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프로축구단 창단추진위원회 창립총회가 6일 오전 동대구호텔에서 추진위원 39명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프로축구 창단추진위는 이번 달말까지 상공단체와 체육인, 의회가 참여하는 발기인 구성과 총회, 주주 구성 등에 대한 세부안을 마련하고 다음달 발기인 대회 및 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 10월에는 지역기업 컨소시엄 형태의 법인설립을 완료하고 올해 말까지 시민들이참여하는 시민주 공모를 실시할 계획이다.

추진위는 내년 2월 선수단 구성을 끝내고 3월 프로축구팀 창단, 2003 K-리그 참가를목표로 하고있다.

또 창단작업을 원활히 하기위해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 시 축구협회 관계자들로실무추진팀을 구성했다.

강병서기자 kbs@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근혜 전 대통령은 김세의 씨의 달성군 사저 가압류를 법원 기망행위로 비판하며, 소송대리를 맡은 이동찬 변호사는 채권채무관계가 종료되었다고 ...
최근 대구 지역 기업들의 인수·합병(M&A)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서한은 대구 메리어트 호텔의 지분 매각에 관한 우선협상권을 확보하고 최...
30대 남성 A씨가 의붓형과 편의점주를 살해한 사건에서, 항소심에서 원심의 징역 40년형이 유지되며 중형을 선고받았다. A씨는 지난해 2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위안화를 기축통화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재천명하며, 달러 의존도를 줄이려는 금융굴기 전략을 강조했다. 그러나 위안화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