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흰색.노란색 차 충돌위험 낮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흰 색과 노란 색 차가 자동차 충돌사고 위험이 비교적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스페인 그라나다대학의 파블로 라르델리-클라레트 박사는 미국의 의학전문지 '역학' 11월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1993~1999년 사이에 전국에서 발생한 대형충돌사고 5만7천건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흰 색이나 노란 색 차가 상대방 운전자 과실에 의한 충돌사고를 당할 위험이 다른 색 차량보다 평균 4% 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차이는 전체적으로는 별로 큰 것이 아니지만 비가 오거나 안개가 끼는 등 정상적인 날씨가 아닌 날에는 차이가 아주 크게 나타났다고 라르델리-클라레트 박사는 말했다.

또 시내의 복잡한 도로보다 앞이 트인 열려진 도로에서도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이는 학교버스와 비상차량은 백색이나 노란 칠을 하는 것이 좋다는 이론을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라르델리-클라레트 박사는 말했다.라르델리-클라레트 박사는 교통당국, 자동차 메이커, 일반인들도 차량 색깔이 교통사고에 미치는 이같은 영향을 참고할 만하다고 덧붙였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