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인클럽축구 경북리그 출범
전국 최초 최다규모의 '동호인클럽축구대회 경북리그'가 27일 오후 경주현대호텔 다이야몬드홀에서 이의근 경북도지사, 최원병 경북도의회 의장, 체육관계 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했다.
'2003 경북리그'는 월드컵 방식을 체택하여 지역예선리그를 도내 14개리그로 구분하여 도내 606개 등록클럽에서 231개팀이 출전, 4~10월까지 총1천800게임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하며 결승은 11월 상위 32개팀이 겨룬다.
경주·박준현기자 jhparjk@imaeil.com
---상주시 사이클팀 창단
상주시 여자사이클팀이 27일 창단돼 본격 훈련에 돌입했다.
상주시는 27일 오후2시 시청강당에서 각급기관단체, 체육회, 사이클연맹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청 여자사이클팀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을 본 여자사이클팀은 전제효(42·경북사이클연맹 전무이사)씨가 감독을 맡고 선수로는 황수종(22), 전정희(21), 이명진(20), 오유미(20) 등 4명으로 구성돼있다.
이들 선수들은 그동안 성주군청에서 활약해온 선수들이며 전국단위 사이클대회에 출전, 금5개, 은4개 등을 획득한 우수한 선수들이다.
상주·박종국기자 jkpark@imaeil.com
---산재예방캠페인
대구남부지방노동사무소(소장 이완영)는 27일 오전 대구 동대구역 앞 광장과 동대구역 네거리 및 달성공단, 진량공단 등에서 공무원 및 노동계·사용자단체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산재예방 캠페인을 가졌다.
---산학연 연구결과물 전시회
대구대(총장직무대행 이강언)는 27일 공과대 로비에서 장애인·노약자용 근거리 이송기기, 마이크로 캡슐 공법을 이용한 기능성 안료 등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 연구결과물 전시회를 개최했다.
---지하철 유족돕기 성금 전달
대구 목련 라이온스클럽(회장 김영숙) 회원들이 28일 지하철 방화참사 유족·부상자돕기 성금 50만원을 본사에 기탁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