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달청 UN 공공서비스상 공공기관 국제상 첫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달청이 23일 제1회 'UN 공공서비스상'(UN Public Service Award)을 수상했다.

조달청은 G2B 전자조달체제 구축,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 등 조달업무를 지속적으로 혁신한 성과를 인정받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첫 수상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UN 공공서비스상은 UN이 공공서비스의 중요성을 일반인에게 알리고 전 세계 공공기관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2000년 7월에 제정한 상으로 한국 공공기관이 UN 등 국제기구로부터 표창을 받은 것은 이번 이 처음이다.

조달청은 서비스 및 혁신성과가 우수한 공공기관으로 선정돼 '전자화를 통한 조달업무 혁신'사례를 발표, 한국 공공조달의 발전상을 소개했다.

조달청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한국 공공부문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고 국가브랜드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본다"며 "특히 세계에서 가장 앞선 전자조달시스템은 IT산업의 해외진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춘수기자 zapper@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