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바뀌는 노선 정보 미리 알아두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노선안내 책자 市 노선사이트 정류소 표지판

"다음 달 19일부터 바뀌는 시내버스 노선 정보를 다양하게 알려드립니다."

2월 19일부터 전면 개편되는 대구 시내버스 노선 정보를 안내책자, 안내사이트, 버스정류장 노선안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대구시는 노선 개편에 따라 바뀌는 노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86만 가구에 노선안내책자를 동사무소를 통해 배부했다. 이번 노선안내책자는 종래 책자와는 다르게 생활권별(구·군별)로 제작돼 쉽게 지역을 경유하는 노선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시홈페이지에 시내버스 노선안내사이트(http://businfo.daegu.go.kr/)가 구축돼 있어 인터넷을 통해서도 바뀐 노선도와 주요 노선경유지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시내버스 정류소에서도 상세한 노선안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내전역 2천186곳에 이르는 정류소 표지에는 경유노선에 관한 안내표지판이 부착돼 경유노선에 관한 상세한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유개승강장(쉘터)에는 지도에 경유노선이 표시된 형태의 노선안내도가 부착돼 노선정보 및 환승정보를 보다 손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내버스 내부에는 개별노선제가 도입됨에 따라 개별노선에 대한 상세 노선안내도가 부착된다.

대구시는 노선개편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선개편 5일전부터 종합상황실을 열고 노선개편과 함께 수신자부담 전화번호(080-787-2000)를 통해 무료로 노선문의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노선 폐지 및 변경에 따른 혼란을 막기 위해 노선 개편이 시행되는 19일부터 4일 간 정류장에 안내 공무원 500명을 매일 배치해 노선을 안내하기로 했다.

이대현기자 sk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