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통업체들, 어린이날 맞이 이벤트 '펑펑'

어린이들이 일년 중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날, 5월 5일 '어린이날'이 다가왔다. 나들이를 가려고 해도 꽉 막힌 도로에 붐비는 인파를 생각하면 답답한 마음이 먼저 든다. 자녀들 손을 잡고 쇼핑 나들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왕이면 자녀들이 좋아하는 선물도 준비하고, 유통업체들마다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는 것도 좋을 듯.

◆ 대구백화점=프라자점 10층 프라임홀에서는 대구시와 매일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는 '사이언스 매직쇼'를 5일 오후 1시부터 연다. 월간 '과학교육'에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사이언스 전문팀이 '생수통의 외침', '종이컵의 분노', '물로 불 일으키기', '풍선 바베큐' 등 다양한 마술쇼를 진행한다. 아울러 6~15일엔 '머리가 좋아지는 IQ 체험전'을 열어 퍼즐, 불가능 물체, 아이큐 테스트 등 지능관련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갖는다. 프라자점 아동복 매장은 1~5일 10만 원 이상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주콘도 이용권,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 우방랜드 자유이용권, 영화관람권 등을 증정하고, 어린이 날엔 당일 구매영수증 제시고객에게 아동화를 무료로 증정하는 '신데렐라+왕자 주인공을 찾아라' 이벤트를 펼친다.

본점 2층 그린홀에서는 5일 오후 3시부터 '어린이 엔젤 피아노 연주회'를, 6일 오후 3시부터 '재미있는 동화구현', 7일에는 '아빠, 엄마랑 프라모델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8층 아동복 매장에서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쿠키를 나누어주는 이벤트를 열고, 아동복 구매고객 중 선착순으로 핸드케어 이용권, 키즈카페 음료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이 밖에 1~5일 본점 및 프라자점 아동매장에서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자동추첨을 통해 현명한 부모들이 알아야 할 '자녀교육 베스트 컬렉션'(4권 1세트)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1일부터 어린이 동반고객에게 '탱탱볼'(8천개)을 무료로 증정하고, 기간중 당일 3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캔 플라워'(2천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동아백화점=쇼핑점과 수성점은 어린이 승마체험 교실을 연다. 쇼핑점과 수성점 앞 광장에서는 5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말을 직접 타고 꽃과 화단으로 꾸며진 트랙을 도는 행사를 준비했다. 또 포토존을 통해 사진찍기 행사, 말 먹이주기 체험행사, 아동매장 일정금액 이상 구매시 말 캐릭터 인형증정, 승마 행사 참가 어린이 기념품 증정 등이 준비돼 있다. 2~10일 아트홀에서 키즈 마당놀이 '심청전'을 공연한다. 아동극단이 진행하는 행사로 심청전을 뮤지컬로 각색해 어린이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줄 계획이다. 5일 오후 3~4시 아동매장에선 대구FC 스타플레이어 초청 사인회를 연다.

수성점은 5~7일 아동매장에서 유명캐릭터 매장 퍼레이드를 갖고, 5일 오후 2~4시 '짚풀공예로 배우는 조상들의 지혜' 시간을 통해 직접 계란 꾸러미, 미니 짚신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또 5일 오후 2~5시 '어린이 일일 소방관체험행사'를 갖는다.

강북점은 2~16일 유명 만화가의 이색 카툰 전시회 및 캐리커처 선물을 한다. 또 5, 6일 문화센터에서 석고 핸드메이징 이벤트를 열어 손과 발 등 어린이의 신체 일부분을 석고를 이용해 부조로 만들어 준다.

◆롯데백화점=대구점은 4, 5일 7층 스카이파크에서 어린이 '꿈나무 미술작품전'을 전시한다. 지역내 미술학원 어린이들의 재미난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또 5층 아동매장에서는 인기 캐릭터, 동물문양, 태극문양 등 무료 페이스 페인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5일 오후 1시부터 1층 광장에서는 피터팬 캐릭터와 키다리 삐에로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아동 및 가족동반 고객을 위한 '이동식 애니메이션 영화관' 무료 시사회를 진행한다. 오후 3시부터는 7층 스카이파크에서 '펀 앤 펀 스카이 페스티벌'을 연다. 매직게이트 코믹 마술팀이 보여주는 즐거운 매직쇼, 어린이 60여명이 펼치는 아동복 패션쇼와 장기자랑 시간인 '베스트 키즈짱을 찾아라', 어린이 밸리댄스팀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28일부터 어린이날까지 5층 아동/유아매장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유모차, 카시트 등을 증정한다.

상인점은 레고로 만든 작은 세상 전시회(1~4일), 어린이들이 직접 미술작품을 만들어 가는 미술놀이터 체험존(4~5일), 지역 유치원의 어린이들이 펼치는 꿈나무 재롱잔치(7일) 등을 연다. 어린이날 오후 3시부터 스카이파크에서 '어린이 초록 동요제'가 열린다. 어린이들의 창작동요나 기존동요 경연대회. 참가신청은 다음달 1일까지 상인점에서 하면 된다.

◆이마트, 홈플러스=이마트 대구 5개점은 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특집전을 연다. 반다이 완구류를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0여명에게 일본 반다이 박물관 여행이나 완구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 레고 구매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교육센터 수강권도 증정하며, 조립완구·애니메이션 캐릭터완구·인형 중 한 품목씩 정해 50% 파격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30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홈플러스 대구점과 경주점에서 60여 마리의 동물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이, 오후 3시부터는 성서점과 구미점에서 어린이 패션쇼 및 어린이 장기자랑이 펼쳐진다. 특히 자체 브랜드인 멜리멜로의 모델을 선발하고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패션쇼에 참가한 의류세트를 모두 증정한다. 어린이 브랜드 의류 5만 원 이상 구매시 5천 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완구 및 아동의류, 아동화 합계 3만 원 이상 구매시 보조가방을 증정한다.

김수용기자 ksy@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