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음주·무면허 운전 낮에도 단속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찰청은 최근 낮시간대 빈발하고 있는 음주, 무면허 운전 교통사망사고를 막기 위해 연중 수시로 '주간 음주 및 무면허 운전 일제 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는 올 들어 6월 현재 음주운전 교통사고 사망자가 22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4명에 비해 크게 늘었고 무면허 운전 교통사고 사망자도 올 5월 말 현재 8명으로 줄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경찰은 19일 오후 대구 9개 경찰서별로 유원지 출입로, 시 외곽지 유입로, 대형 교차로 등 2, 3곳을 선정해 교통 및 지구대 경찰, 전·의경 등을 동원, 신호대기 차량에 대한 음주 단속을 벌이는 것을 시작으로 수시 강력 단속을 실시한다. 또 시내버스 회차지, 출발지 등에서의 교대시간 및 영업용 택시 등 사업용 차량 운전자에 대해서도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대구 칠성시장을 깜짝 방문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청취하며,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보리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와 전 매니저들 간의 법적 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나래의 1인 기획사 '앤파크'에서 퇴사한 전 매니저들이 여전히 사내이사로...
엔비디아가 오픈AI에 대한 1천억 달러 규모 투자 계획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내부 회의론이 제기되고 있으며 오픈AI는 IPO 준비에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