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전략산업기획단, U-비즈니스 발전방안 워크숍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전략산업기획단(단장 장래웅)은 3, 4일 양일간 제이스호텔 루비홀에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IT산업발전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효율적인 U-경북 구현을 위한 2008년도 U-비즈니스 사업모델 발굴 및 정책 발전방안 워크숍을 열었다.

지역 유비쿼터스 관련기업 등 IT산업에 종사하는 CEO와 IT관련 기관·연구소, 대학 및 행정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워크숍은 U-IT 컨버전스 산업의 기술동향을 파악하고 유비쿼터스 산업에 관련된 신산업 모델 발굴 및 공공분야에서 RFID/USN 기술적용을 통한 프로세스 혁신과 성공모델 제시, 지역 중소 u-IT기업을 위한 신기술지원 및 중앙정부 U-IT정책 소개를 위해 마련됐다.

김희철 유비쿼터스 신기술연구센터장이 '경북 IT산업 마스터플랜'을, 전현철 한국정보사회진흥원 IT신기술사업팀장이 '2007년도 U-IT 사업결과 및 2008년도 사업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 박준호 경운대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2008년도 U-IT기반 포항지역 연안오염 예보시스템 구축'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