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독도 골든벨' 울리고 독도로 가보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독도골든벨로 독도 여행의 행운을.'

독도사랑 범국민운동본부는 오는 25일 오후 2시 독도사랑 실천대회의 하나로 대구스타디움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독도골든벨' 행사를 열고 참가 초등학생 중 마지막 생존자 50명에게 이틀 동안 독도 체험 기회를 준다.

경일대 독도·간도교육센터에서 출제하는 독도골든벨 문제는 'OX' 문제와 단답형 주관식으로 꾸며지며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초교생은 운동본부 온라인 카페(cafe.daum.net/dokdo33in)의 '독도골든벨 예상문제집'을 참고하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독도사랑 실천대회' 행사는 대한제국이 1900년 10월 25일 칙령으로 독도의 주권을 선포한 것을 기념해 열리는 것으로 이날 대구스타디움에서는 시민들이 5.4㎞를 걷는 '독도사랑 걷기대회'와 '독도사랑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에 앞서 24일에는 대구 시민과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독도사랑 티셔츠(사진)입고 출근하기' 운동도 펼쳐진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