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경중기청 "34개 유망 中企 수출지원 강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지역 23개 기업 지원기관이 공동으로 유망 중소기업의 수출 및 판로개척 등 수출지원을 강화한다.

대구경북중소기업청은 지역 34개 중소기업을 유망 수출기업으로 선정, 앞으로 2년 동안 지역 기업지원기관과 함께 우선 지원한다. 대경중기청은 한국무역협회, 한국수출보험공사, 은행 등 23개 지원기관과 함께 이들의 수출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등 수출지원 정책을 펼친다.

대경중기청은 유망 수출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환 위험관리를 위한 설명회와 수출애로 간담회를 가졌다.

대경중기청은 올 상반기에도 73개 유망 수출기업이 지정해 품질 향상 및 수출 지원 지원을 했다. 지난해 지역 173개 중소기업에 대해 자금 및 보증지원 515건 1천649억원, 마케팅 지원 81건, 품질기술개발지원 34건, 정보제공 등 기타 97건 등 모두 727건에 1천649억원을 지원했다.

특히 산업용로봇 등 금속공작기계 전문개발업체인 (주)맥스로텍은 무선 갠트리로더를 개발해 2005년 2만달러 수출에서 지난해에는 80만달러를 돌파했다. 이 업체는 올해 현재까지 170만 달러어치를 수출했으며 연말까지 200만달러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경중기청 수출지원센터 이상철 과장은 "글로벌 금융위기와 원/달러 환율 상승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체들의 수출 애로사항과 지원책을 강구해 수출 증대에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