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상의, 2009년 사업계획 의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상의가 내년에 지역 기업들을 위해 글로벌 금융위기로 촉발된 신용경색 및 경기침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에 주력한다.

대구상의(회장 이인중)는 9일 오후 인터불고호텔에서 상임의원회 겸 임시의원 총회를 열어'2009년 사업계획'등의 의안을 심의·의결했다.

상의는'기업환경 개선을 통한 경제 재도약 기반 구축'을 목표로 지역 경제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시행키로 했다.

우선 기업들이 중·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대한상의 규제개혁추진단, 대구상의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간 협력체제를 구축해 기업을 지원한다.

또 경제동향 및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경제동향 고회를 개최하고 지역 경제현안에 대한 조사·연구를 강화, 현실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대구테크노폴리스, 대구국가과학산업단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조성 등 지역 중점사업과 영남권 제2관문공항 조기건설 등 인프라 구축에도 적극 역할할 계획이다.

상의는 또 경영자와 실무자의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정보제공, 교육, 상담 등의 서비스도 강화한다. 책자로만 발간되던 대구상공명감을 CD로도 제작해 활용도를 높이고 각종 포럼, 세미나, 설명회 등의 경영정보를 동영상으로 온라인상에서 제공하며 기업맞춤형정보제공사업(Biz+)도 확대·시행한다.

지식재산권 창출을 위해 지식재산클러스터 포럼 운영, 특허 스타기업지원, 맞춤형 특허 컨설팅사업, 발명특허품 유통박람회를 개최한다.

상의는 출향기업인 초청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수출기업 인터넷 인증서비스, 세계한상대회 참가 지원 등 무역지원도 강화하기로 했다.

상공인간 교류·협력을 위해선 대구경제아카데미, 차세대 CEO포럼, 지점법인 대표자 간담회 등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상의는 또 지역 대학과 연계,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교육과 현장맞춤식 인력지원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