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황금 과메기' 시판…선물용으로 인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과메기에 금(金)을 코팅한 '황금 과메기'(사진)가 출시돼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포항 구룡포읍에서 과메기 전문 생산공장 준공식을 가진 ㈜구룡촌은 20여일 전부터 시판에 들어간 황금 과메기가 선물용으로 주문이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 회사의 황금 과메기는 과메기에 소량의 금을 입혀 한 세트당 5만원과 9만원짜리 두 종류가 생산되고 있다. 기계 작업이 불가능해 종업원들의 수작업으로 황금 과메기를 생산하는 관계로 한정된 생산량 때문에 현재 주문 물량도 소화를 하지 못하는 실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구룡촌 서원명 사장은 "20여년간의 과메기 생산 노하우를 경험으로 황금 과메기 특허를 받아 안양CC 등 골프장에 납품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입소문으로 퍼지면서 선물용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 사장은 또 "일반적으로 '과메기는 너무 흔하고 싼 식품이다'는 인식이 퍼져 있으나 선물용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거둔 것으로 호평받고 있다"며 '먹물 과메기' '키토산 과메기' 등 자신이 특허받은 10여종의 과메기도 생산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포항·강병서기자 kbs@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