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 머큐리
1985년 미국의 배우 록 허드슨이 에이즈(AIDS'후천성면역결핍증)로 사망했을 때 대중들은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남성미 넘치는 미남배우인 그가 동성애자란 사실이 드러난 것이다. 그로부터 6년후인 1991년 오늘 대중들은 또한번 충격에 휩싸인다. 영국의 팝 그룹 퀸의 리드싱어 프레디 머큐리가 AIDS 환자임을 고백한 것이다. 그리고 그는 바로 다음날 사망했다. 양성애자였던 그는 그보다 훨씬 전부터 이미 AIDS 감염 사실을 알고 있었다. 주변의 증언에 따르면 그는 전에 사귀었던 '남자 애인' 두명이 AIDS로 죽은 사실을 알고 1985년에 검사를 했으며 이 때 이미 감염이 확인됐다는 것이다.
4옥타브를 넘나든다고 할 정도로 음역이 넓었던 그는 보컬 하나로 클래식 록의 새 지평을 연 아티스트란 평가를 받는다.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1946년 출생했다. 그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자신의 출생지를 끝까지 비밀에 부치고 싶어했다. 외모가 말해주듯 그는 앵글로색슨계가 아니다. 그의 조상은 8세기 이슬람교도에 쫓겨 인도로 피신한, 불을 숭상하는 이란의 조로아스터교도인 파르시(parsi)이다. 그의 시신도 런던의 조로아스터교 신도 소유의 공동묘지에 묻힌 것으로 전해진다.
정경훈 논설위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의 추석은?…두 아들과 고향 찾아 "경치와 꽃내음 여전해"
의성에 100만 평 규모 '공항 신도시' 들어선다
홍준표 "내가 文 편 들 이유 없어…감옥 갔으면 좋겠다"
[단독] 동대구역 50년 가로수길 훼손 최소화…엑스코선 건설 '녹색 변수'
늑장더위에 낙동강 녹조 창궐…기후변화에 가을철 녹조현상 일상화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