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 카다피 퇴진 거부, 싸우다 '순교자'로 죽을 것

▶카다피 퇴진 거부

리비아 국가원수 무아마르 카다피가 지난달 22일 국영TV에 출연, 시위대의 퇴진 요구를 거부하며 끝까지 싸우다가 '순교자'로 죽을 것이라고 밝혔다. 카다피는 "나의 마지막 피 한 방울이 남을 때까지 싸울 것"이라며 시위대에 대한 강경 진압의 의지를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이에 대해 국제사회는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SK텔레콤 아이폰

SK텔레콤이 미국 애플사와 아이폰 도입 관련 협상을 마무리짓고 출시 일정을 조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이 도입할 아이폰은 '아이폰4'의 일부 물량과 향후 출시될 '아이폰5'로 전해지고 있다. 도입 시기는 당초 예상된 올 하반기보다 앞당겨질 것으로 전망된다.

▶빅뱅 컴백

지난달 24일 빅뱅이 미니앨범 4집 타이틀곡 '투나잇'을 비롯해 '핸즈 업' '섬바디 투 러브' '왓 이즈 라이트' '카페' 등 총 6곡의 음원을 공개하며 2년 6개월 만의 국내 컴백을 알렸다. 신곡 '투나잇'은 G드래곤이 작사하고 탑이 래핑에 참여했다. 금발로 돌아온 G드래곤과 백발의 탑 등 멤버들의 새로운 변신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인혜 교수

제자 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서울대 음악대학 성악과 김인혜 교수에 대해 파면 결정이 내려졌다. 서울대는 지난달 28일 교내 SK게스트하우스에서 소집된 김인혜 교수 징계위원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징계위에 출석해 3시간가량 조사를 받은 김 교수는 70페이지가량의 소명서를 제출하며 의혹 대부분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식인 코끼리

인도 동부 서벵골의 한 마을에서 사살된 코끼리가 17명의 사람들을 잡아먹은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굶주린 코끼리들이 종종 출연해 농작물을 망치는 등 피해를 입어 주민들이 이를 막기 위해 코끼리를 사살했으며 죽은 코끼리를 부검한 결과 코끼리의 위에 소화되지 않은 17명의 DNA가 검출됐다고 한다.

▶드림하이 결말

지난달 21일 방송된 KBS2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고혜미(수지)가 진국(택연)이 아닌 송삼동(김수현)을 향한 애틋함을 자각하면서 결말의 반전을 예고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혜미는 진국보다 삼동을 먼저 떠올리는 자신의 모습에 혼란스러워하며 결말에 대한 예측에 재미를 더했다. 한편 제이슨(우영)과 김필숙(아이유)이 알콩달콩한 로맨스를 그려가는 등 방송 말미에 키스신을 암시하는 장면이 나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이유에게 바치는 노래

가수 아이유를 사랑하는 팬들이 만든 '아이유에게 바치는 노래'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노래는 '아만중'(아이유를 만나고 싶은 20대 중반 아저씨들의 모임) 회원들이 만든 곡이다. 특히 "메탈리카, 메가데스, 엔스랙스, 슬레이어 그들보단 아이유가 조금 더 위대하다"며 전설적인 밴드들과 아이유를 비교하는 등 아이유에 대한 무한 사랑을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