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 대구방송에서 24일 오후 6시 26분쯤부터 42분 간 TV와 라디오 방송이 중단되는 방송사고가 발생했다.
방송사고 당시 TBC는 '생방송 TBC 투데이' TV 방송 후 SBS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방송하기에 앞서 광고방송 중이었으나 갑자기 화면이 중단되고 화면 조정 영상이 전파를 탔다. TV뿐만 아니라 라디오 방송도 방송이 중단됐다.
이에 따라 방송국에는 시청자들의 문의전화가 빗발치고 홈페이지에도 "TBC TV, 드림FM, DMB 채널이 안 나오기 시작했다"면서 빠른 조치를 요청하는 글이 올라왔다. TBC는 TV 하단 자막 방송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42분 24초 간 TV 및 FM 방송이 중단되는 사고는 팔공산 송신소 전원에 이상이 생겨 발생했다"면서 "조속히 전원 이상의 원인을 밝혀내 같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방송사고 사과문을 올렸다.
최근 제작 및 송출 체제를 HD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서 발생한 방송사고인 만큼 HD 시설과 관련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도 있었지만 현재로는 HD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TBC 대구방송 관계자는 "현재 팔공산 송신소에서 원인을 분석하고 있다"면서 "다른 원인이 있는 게 아닌지 내부적으로도 꼼꼼하게 점검 중"이라고 말했다.
최세정기자 beaco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