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나눔과기쁨 엘리피아봉사단 '힘찬 출발'

학생·학부모 1천명 참여 출범식

(사)나눔과기쁨 엘리피아봉사단은 11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A지구 회관에서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나눔과기쁨 서경석 이사장, 박순오 상임대표를 비롯해 김범일 대구시장,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학교장 등이 참석해 봉사단 출범을 축하했다.

박순오 나눔과기쁨 상임대표는 "봉사단 결성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는 사회를 만드는 민간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사랑을 실천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밑바탕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남숙 엘리피아봉사단 회장은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가족봉사단의 롤 모델이 되도록 항상 성실하고 열린마음으로 봉사단을 이끌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또 이날 봉사단 출범식을 가진 후 미국 존스홉킨스대 보건대학원 이명근 박사의 '리더십 향상'이란 주제의 특강과 세계적 탈북 피아니스트 김철웅 교수(백제예술대)의 피아노 연주 및 '탈북이야기' 강의도 있었다.

한편 학생'학부모 가족봉사단인 엘리피아봉사단은 작년 11월 발기인 모임을 가진 이후 쓰지않는 물건 모으기, 다정다감 교복 나누기, 일본 지진피해 가두모금 운동을 비롯해 자유재활원 김장봉사,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김동석기자 dotory125@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