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에 첫 아파트형 공장 '지식형 비즈니스' 전문화

'한라시그마벨리' 분양 나서

구미 공단동에 완공된 구미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인 구미 한라시그마밸리 일대 전경.
구미 공단동에 완공된 구미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 공장)인 구미 한라시그마밸리 일대 전경.

구미에선 처음으로 아파트형 공장인 지식산업센터가 완공돼 구미국가산업단지가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하는데 활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구미 공단동에 신축된 '구미 한라시그마밸리'는 26일 남유진 구미시장, 한나라당 김성조 국회의원(구미 갑) 등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구미 한라시그마밸리는 기존 공장의 이미지를 탈피한 비즈니스 오피스 형태의 신개념 아파트형 공장으로 지하 2층, 지상 11층, 총면적 5만6천960㎡ 규모이며 시행사는 ㈜아시아신탁, 시공은 한라건설, 위탁사는 ㈜에이원도시개발이 각각 맡았다.

전용면적 68.84∼325.53㎡ 크기로 공장 194실과 창고 17개, 상가 49개가 분양되며, 분양가는 공장이 3.3㎡당 300만원대, 상가는 500만원부터다.

라운드형 입면 디자인에 호텔 수준의 로비 라운지, 아래위로 개방된 중정 설계, 첨단 내진구조 시공 등으로 품격이 높다. 주차 공간도 법정 주차대수(224대)에 비해 배 정도 많은 425대 규모이며,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갖췄다.

3층 및 옥상에는 정원을 마련, 친환경 테마공간으로 꾸몄으며 피트니스센터, 클리닉센터, 사무용품점, 24시간 편의점, 금융기관 등이 입점해 생활과 업무를 한곳에서 해결하는 원스톱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또 입주 시 취득'등록세 100% 감면 등 다양한 세제감면과 계약'중도'잔금 등 장기저리융자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자금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 일대는 경부고속도로 및 구미역과 인접하고 순천향대 구미병원을 비롯해 대형마트 등이 주변에 위치해 각종 편의성이 높을 뿐 아니라 최근 구미 국가산업1단지 구조고도화 사업 추진으로 이 일대가 고부가가치 산업단지로 탈바꿈 중이어서 투자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에이원도시개발 류영모 대표는 "구미 한라시그마밸리는 구미산단과 인접해 기술개발 및 부품 조달이 용이할 뿐 아니라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의 조건을 갖춰 입주기업들은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분양 문의 1577-1537.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