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에선 처음으로 아파트형 공장인 지식산업센터가 완공돼 구미국가산업단지가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하는데 활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구미 공단동에 신축된 '구미 한라시그마밸리'는 26일 남유진 구미시장, 한나라당 김성조 국회의원(구미 갑) 등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구미 한라시그마밸리는 기존 공장의 이미지를 탈피한 비즈니스 오피스 형태의 신개념 아파트형 공장으로 지하 2층, 지상 11층, 총면적 5만6천960㎡ 규모이며 시행사는 ㈜아시아신탁, 시공은 한라건설, 위탁사는 ㈜에이원도시개발이 각각 맡았다.
전용면적 68.84∼325.53㎡ 크기로 공장 194실과 창고 17개, 상가 49개가 분양되며, 분양가는 공장이 3.3㎡당 300만원대, 상가는 500만원부터다.
라운드형 입면 디자인에 호텔 수준의 로비 라운지, 아래위로 개방된 중정 설계, 첨단 내진구조 시공 등으로 품격이 높다. 주차 공간도 법정 주차대수(224대)에 비해 배 정도 많은 425대 규모이며,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갖췄다.
3층 및 옥상에는 정원을 마련, 친환경 테마공간으로 꾸몄으며 피트니스센터, 클리닉센터, 사무용품점, 24시간 편의점, 금융기관 등이 입점해 생활과 업무를 한곳에서 해결하는 원스톱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또 입주 시 취득'등록세 100% 감면 등 다양한 세제감면과 계약'중도'잔금 등 장기저리융자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자금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 일대는 경부고속도로 및 구미역과 인접하고 순천향대 구미병원을 비롯해 대형마트 등이 주변에 위치해 각종 편의성이 높을 뿐 아니라 최근 구미 국가산업1단지 구조고도화 사업 추진으로 이 일대가 고부가가치 산업단지로 탈바꿈 중이어서 투자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에이원도시개발 류영모 대표는 "구미 한라시그마밸리는 구미산단과 인접해 기술개발 및 부품 조달이 용이할 뿐 아니라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의 조건을 갖춰 입주기업들은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분양 문의 1577-1537.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