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강을 챙겨라.'
(사)대구파라미타청소년협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대구시교육청 논공학생야영장에서 '오색(五色) 가족을 만나다'라는 건강증진 프로젝트 행사를 갖는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가족건강365운동본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운동 부족으로 인한 체력저하 및 육류 과다섭취로 인한고도비만을 방지하고 가족 간의 행복을 증진시키고자 열리는 것으로 이틀간 축하공연(난타공연, 청소년댄스공연)과 과일채소 소비촉진 T셔츠 만들기, 5색 채소과일을 이용한 요리경연대회, 채소과일 소비촉진을 위한 플래시몹 및 단체공연, 사과빨리먹기대회,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고구마'땅콩 캐기 체험, 버섯농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전남 전주 선원문화원에서 특별히 짜장면 밥차가 내려와 참가자들에게 고기가 들어 있지 않은 콩고기 짜장면도 제공하며 채소'과일을 위한 건강 레시피, 컬러푸드의 기능을 잘 나타낸 요리를 선정해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상 등도 시상한다. 이 밖에 행사 상품으로 자전거와 과일 등 상품도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경북 소재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특별히 가족이 함께 참가할 경우, 부모의 참가비는 무료로 면제해준다. 선착순 150명 모집이다. 문의 010-3806-7366.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