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R408 '라운지' 홍대 오픈…라운지-클럽 이색 조화 '눈길'

젊음의 메카 '홍대' 거리 중심에 신개념 문화공간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지난 10월 1일, 라운지바와 다이닝하우스클럽 컨셉을 기본으로 한 새로운 멀티공간 R408 라운지(www.r408.com)가 정식 오픈 했다.

'R408 라운지'는 홍대지역 수 많은 예쁜 카페들과 클럽들 사이에 등장한 독특한 컨셉의 문화공간이다. 친구, 연인 등 소모임을 비롯해 이벤트, 파티 등 다양한 모임이 이뤄질 수 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공간으로 탄생됐다.

복층 구조의 매장 구성을 기본으로, 1층에는 화이트 라운지 및 스탠딩 라운지 바, DJ시스템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또 다른 컨셉의 라운지를 만날 수 있다.

또한 400명 가량 수용 가능한 대형 라운지 공간, Open과 Private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공간 인테리어로, 라운지로서는 물론 클럽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메뉴도 스파게티, 샐러드 등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다.

'R408 라운지'가 특히 눈길을 끄는 이유는 전체 공간을 갤러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이다. 문화 예술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위해 설계 당시부터 갤러리 느낌을 인테리어에 적용했으며, 젊은 미술 작가들의 전시 활동을 무료로 돕고 있다.

이 외에도 클럽과 견줄만한 음향시스템과 DJ를 통해 매달 정기적인 자체 파티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다. 그 첫 번째 파티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열리는 '할로윈파티'다. 한국 내 거주하는 외국친구들의 모임과 더불어 마련될 예정이다.

현대인들의 새로운 아지트가 될 'R408 라운지'의 정보, 이벤트 및 대관 행사, 파티 등의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070-8288-131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