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쁜 가슴, 자연스러운 볼륨이 있어야

예쁜 가슴, 자연스러운 볼륨이 있어야

최근 여성들이 선호하는 이상적 몸매는 청순한 얼굴에 육감적인 몸매다. 청순함과 섹시함 두 가지 매력을 소유한 여성을 지칭하는 '청순글래머'와 '베이글녀'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면서 이러한 추세가 더욱 가세 됐다.

하지만 동양인의 체형으로 볼륨 있는 가슴을 가지기 힘들뿐더러, 많은 여성들이 마른 체형을 선호하면서 마른 체형에 볼륨 있는 가슴을 갖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볼륨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가슴성형을 선택하고 있다.

가슴성형으로 인해 병원 상담을 받는 여성들의 대부분은 볼륨감이 있으면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원한다. 이러한 가슴 모양을 완성해 주는 시술도 다양한데, 물방울 가슴성형도 그 중 하나다.

이 수술법은 서 있을 때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늘어지는 자연 가슴과 가장 유사한 형태를 보인다. 또한 누웠을 때에도 퍼지는 정도가 자연스러워 많은 여성들이 물방울 가슴형태의 모습을 선호하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모양과 크기가 관건이다. 때문에 무조건 큰 사이즈에 집착하기보다는 가슴 크기와 체형이 조화를 이루는 탄력 있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확대 수술은 개인의 체격, 체형, 가슴둘레, 피부두께, 볼륨 정도를 고려한 맞춤형 수술이어야 하며, 이때 보형물의 모양과 크기가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리젠성형외과 가슴성형센터 김우정 원장은 "가슴의 모양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상담 시 외형으로만 보고 육안으로 판단한 보형물의 사이즈가 수술 시 달라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러한 오차를 최소화해서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보형물을 넣어야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