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 좌우하는 턱 골격, 양악수술로 교정
최근 호감형의 첫인상을 가지기 위해 외모를 바꾸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지녔거나 보면 볼수록 매력 있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첫 인상이 좋지 않으면 본의 아니게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특히 첫인상 만으로 평가를 받거나, 신뢰와 호감을 줘야 하는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선택하고 있다.
특히 취업 준비생들이나 이미지 메이킹에 관심이 큰 사람들은 호감형의 얼굴을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기도 한다. 이 가운에 이미지 개선에 큰 영향을 미치는 양악수술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눈과 코가 아무리 예뻐도 턱 골격이 비정상적으로 형성되면 첫인상이 좋을 수 없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주걱턱은, 아래턱이 길게 발달하고 위턱보다 전방으로 돌출된 형상으로 심한 외모 콤플렉스에 시달리게 한다.
이는 턱의 모양이 이미지와 첫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턱의 변형이 있을 경우, 강한 인상을 풍기거나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게 돼 수술로 해결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밖에 턱의 변형으로 무턱과 아래턱이 길게 늘어진 긴 얼굴, 턱 뼈가 한쪽으로 치우쳐 얼굴의 좌우 대칭이 맞지 않는 안면비대칭 등이 있다.
리젠성형외과 양악•안면윤곽센터 오명준 원장은 "턱 골격의 불규칙한 형성은 첫인상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주걱턱, 긴 얼굴, 안면비대칭을 가진 경우, 대부분의 환자들이 심각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걱턱은 치아의 부정교합을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로 인해 씹는 기능 저하, 소화장애, 턱관절 통증 등의 기능적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턱 골격 교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양악수술은 턱 골격의 불규칙한 위치를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어 턱의 변형을 가진 이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지만, 혈관이 밀집돼 있고 신경이 지나는 턱관절을 조작하는 수술인 만큼 숙련된 전문의에게 안전하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턱을 이동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교정치과와의 협진을 통해 진행되는지 살펴봐야 하며, 정확한 사전 검사와 진단을 통해 뼈 모양과 전체적인 얼굴 비율을 고려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